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새싹표시되는 이유

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려면 알뜰교통카드+라는 어플을 설치하고 사용해야 합니다. 버스 혹은 지하철을 타러 나가기 전에 출발하기를 누르고 대중교통을 이용 후에 도착지까지 도착하면 도착완료를 누르면 됩니다. 알뜰교통카드 어플에 들어가면 나의 마일리지 적립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 월간 달력이 화면에 나오고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한 날에 파란색 동그라미 안에 체크 버튼이 표시됩니다.

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에 새싹 그림

하루는 마일리지 적립 현황에 파랑색 동그라미 속 체크 표시 대신에 연두색 새싹 동그라미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.

엥? 이게 뭐지?

의아해 하다가 내가 평소와 달리 행동한 점이 있었는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.

알뜰교통카드 새싹
9월 7일 푸른하늘의 날 마일리지 적립 새싹표시

'혹시 내가 탄 버스가 (평소 이용하는 버스와 다른) 친환경버스였던가?' 도 생각해 보았지만 평소에 타고 다니던 버스였던 것만 같았습니다. 자세히 알아보니 이유는 다음과 같았습니다.

새싹표시 이유

환경과 관련된 기념일에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경우 평소와 달리 2배의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. 지난 9월 7일은 푸른하늘의 날로 환경기념일이었기 때문에 평소와 달리 초록색 새싹 마크로 표시되었던 것입니다.

유엔 공식 기념일 푸른하늘의 날

지난 9월 7일은 푸른하늘의 날이었습니다. 정확한 명칭은 푸른 하늘의 위한 세계 청정 대기의 날로 대기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고, 푸른 하늘을 위한 노력을 전 세계적으로 같이 하자는 취지로 정한 날입니다. 특히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유엔에 제안하고 제정된 유엔 공식 기념일이라고 합니다. 

알뜰교통-체크카드-마일리지-적립-후-입금받은-후기-바로가기

마일리지 2배 적립되는 경우

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2배
알뜰교통카드 플러스 마일리지 2배 적립되는 경우

미세먼지 저감조치일이 지역별로 정해지는 날이 있습니다. 환경부에서 발표됩니다. 이 날에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할 경우에는 마일리지가 2배 적립된다고 합니다. 또한 푸른 하늘의 날과 같은 환경기념일에도 마일리지가 2배 적립됩니다.